본문 바로가기

트로피코5/캠페인 - 세상을 바꾸다

[트로피코5 캠페인]9.해적왕_세상을 바꾸다




이번 임무부터는

새로운 섬인 푸에르토 코코와 이슬라 로호에서 플레이 한다.

이 섬은 캠페인 초반에 카요섬과 바오섬의 경쟁자로 종종 등장했었음








과거로 돌아와서

카요섬과 바오섬을 플레이하는 예전의 나자신과 리온케인을 방해하는 스토리인듯 하다




해적왕 시작




오크스워스 공 하이..?

전에 본적이 있던가? 라고 하는게 센스있다 ㅋㅋ

아마 카요섬이나 바오섬에서 봤겠징




일단 무난하게 실버패키지 구입




하필 제일 돈 안되는 벌목소 지으라는 왕궁..

나중에 임기 늘리고 싶을때 짓기로 하고




새로운섬 지형 구경중




꽤 예쁨 ㅎㅎ




언제나 나오는 새 도서관 건설 임무




와 진짜 그래픽 풀옵하니까 넘나 ㅇㅖ쁨 ㅠㅠ




항구도 예쁘고

물은 살짝 부자연스러운데 건물들이 예뻐서 봐줬따




목화농장 너무 ㅇㅖ뻐




예뻐서 두장찍기..




이번 임무는 해적들이 자주 처들어온다

소중한 내 코코아 농장을 깨부스러 옴




새로운 후계자가 나타났다




해적이 3팀 왔는데




한팀은 군인들이 잡았고




나머지 두팀은 그동안 열시미 농장파괴중




달려가보지만




걸음이 느린 트로피코 군인들은...ㅠㅠ

너에게 닿기를..




두개 뿌시고 간 해적들

너네 줄 돈 없다 그냥 가라




판자집이 색깔이 한종류가 아니었음 ㅋㅋㅋ

귀욤귀욤


갠적으로 판자집 귀여워서 지지도 관리해야할 때 빼고는 철거 잘 안하는데

제발 호텔이나 궁전앞에는 짓지말아주라...

내가 나름 발손으로 열심히 꾸민거란말이야..




해적을 10000원에 매수할수 있따는데

나는 마넌이 없따는데..




새후계자는 노조간부로 선택 !




왜 그런옷을 입고있는게냐..




무난한 회사원복장으로 바꿔드림




아직 마을이 작아서 고급시민이 일할곳이 없어서ㅠㅠ

사실 좀 지나면 고급시민 필요할텐데...


일단 지금은 아니라서ㅠㅠ

무료 감시탑 받음




돈이 좀 생겨서 아까 그 해적매수퀘스트에 돈을 내고




임기가 10달밖에 안남았길래 벌목소 지음 ㅋㅋ




연장 감쟈합니다




등대를 건설하라는 미션




나름.. 예쁜 위치에 지어주었다




또 해적옴




이제 그래도 레인저부대가 있어서 궁전부대랑 같이 ㅆㅏ움




아마 등대를 세워서 금값이 정상가가 되었다는 뭐 그런내용인것같다




조기 해적한마리 도망침 ㅋㅋㅋ

게 섯거라 !!




와 카톨릭교단 정말 예쁨 ㅠㅠ

옆에 묘지해놓은거봐...


존예




임기가 빠듯행 ㅠㅠ




지지율 51%가 되었다는 소식

임기가 되는 한 쪼금 더 안정권으로 만들고 독립하는게 좋아서

일단 알았다고 해둠




임기 또 연장 오예




금광석5000개 수출했더니

이번엔 10000개 수출하라는 미션




이유를 까먹었는데

암튼 임기가 또 추가되었다




이제 해적 껌임 ㅋㅋ




아 근데 이번엔 머리수때문에 안되겠다..




한팀이 탐험때문에 멀리 떨어져있어서...

오는 중 ㅠㅠ




근데 아무 생각없이 지어놓은 감시탑이 이걸..?




하지만 무너지는 감시탑




올 그래도 한개 무너지고 해적 물리쳤다

오예오예




이번 미션의 주 내용은

금수출 5000

금수출 10000

금수출 20000


이렇게 가는데

중간에 등대도 세우라고 하고

임기연장이나 혁명세력지원 퀘스트도 나오고 그러하다


이제 마지막 금 20000수출




이건 왜뜨는 이벤트인지 모르겠지만

오페라 어차피 지을 생각이라 수락함




지겨운 해적놈들




또 물리침 ㅋㅋ




음.. 임기 쪼금 더 땡겨볼까나




그리고 섬 초반에 질질끌면 돈이나 복지환경마련에 도움이 많이 되긴 하는데

내가 쉬움난이도로 해놔서

점점 게임이 루즈해지는 느낌이 있길래


이쯤에서 독립 !




올테면 오라지

해적도 척척 소탕하는 걸




꼴랑 두팀보냄ㅋㅋㅋ

야.. 해적도 세팀이 오는데 너무했다 ㅋㅋㅋㅋ




쨋든 발라버려~를 시전하고




세계대전시대가 열렸다




법정하긔


 


쓰나미가 몰려온다아 !!




올 동영상으로 보여줌 쓰나미




흠.. 트로피코5의 그래픽은

건물은 참 예쁘고 좋은데 물은 별로라서 그런가

쓰나미... 이상함ㅋㅋㅋㅋ 영상 왜만든건지 모르겠음




근데 피해가 심각...




다 무너져쪄ㅠㅠ




돈이없어서 재건을 모태 !!




쪼금 생겼길래 얼른 재건해줬다

오른쪽 아래에 보면 곧있으면 미션끝남..




금광성수출을 마치고 메인미션이 끝났따

알고보니 해적은 저번에 츠바이슈타인이 실험체로 날려버린 정권구성원이었다는 이야기

그래서 우리가 수출한 황금은 다시 우리가 챙길수 있게 되었다는 훈훈한 결말 ^_^